본문 바로가기
도서/백만불짜리 습관

성공하는 사람들의 좋은습관 만는는 실천방법 -두번째 이야기-

by 에스엠프 2022. 5. 24.
반응형

1. 꾸준한 행동을 하도록 만드는 외부 환경을 만들어야 합니다 

저는 자기 계발서를 좀 많이 읽었지만 제가 하는 일에 대한 결과는 항상 좋지 않게 끝이 났습니다 몇 번의 시도와 실패 그리고 좌절을 "내가 왜 이렇게 실패만 하고 좋은 결과를 얻어 내지 못할까?"를 제 마음속에서 매일 생각하며 다시 책을 찾았습니다 그렇게 찾게 된 이유가 아무리 좋은 책을 읽었더라도 책에서 말하는 것을 실천하지 않는 아니 실천은 하더라도 많은 것들을 실천하겠다는 욕심으로 인해서 결국 오래 꾸준히 못하는 작심 3일에서 끝나 버리는 제 자신을 돌아보며 저희 어리석음 때문이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2. 큰 성공의 욕심을 버리 하루의 작은 성공에 몰두하여야 합니다

다독도 중요하지만 한권의 책을 읽고 깨닫게 된 점들을 실천하며 한 번에 하나씩 꾸준히 바꿔야 된다는 것과 하루의 작은 성공이 모여 한 달이 되고 일 년이 지나 어느 시점에서 좋은 결과가 나온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때문에 이번장은 1 챕터부터 제가 깨닫고 실천해야 되는 것들에 대해서 적고 그중에 제일 중요하고 급한 것 한 가지를 골라서 100일 동안 100번을 손으로 적는 연습을 통해서 나 자신에게 각인이 되도록 만들고자 합니다 그리고 100일이 지나면 다음 실천해야 되는 실천 해야 되는 것들 중에 하나를 골라서 100일 동안 100번을 적는 연습을 반복하여 저에게 좋은 습관이 형성되도록 하며 긍정적인 사고방식과 실천하는 제가 되고자 합니다

 

 

 

3. 생각이 틀린 것 과 다른 것 을 구분하고 상대방을 인정해야 합니다 

저는 성공자가 아닙니다 하지만 저는 하루의 작은 성공이 모여 좋은 결과를 가져올것이라고 믿습니다 또한 제 자신을 믿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이 글은 백만 불짜리 습관이라는 책을 읽고 저의 생각들을 적은 개인적인 견해일 뿐입니다 사람마다 주변의 여건과 자신의 신념이 다르기 때문에 제가 쓴 글이 맞지 않다고 생각하실수 있습니다 만약 그렇다면 당신의 생각도 맞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4. 첫번째 습관 일기 쓰기

챕터 1에서 본문에 나오는 내용 중에 제가 실천해야 되는 것은 "우리가 개발해야 할 가장 중요한 습관 중에 하나는 나 자신의 삶과 세계 속에서 실현되길 원하는 일들의 흥미진진하고 긍정적이고 기분 좋은 그림과 이미지를 머릿속에서 그리는 것입니다 이 법칙은 정말 어려운 법칙 중 하나지만 놀라운 보답을 합니다" 이 글에서 일고 제가 여기서 실천해야겠다고 하는 것은 미래일기를 쓰는 것과 감사 일기를 쓰는 것입니다 미래에 일어났으면 좋겠다는 리스트를 뽑아서 하나씩만 매일 100번 100일간 손글씨로 노트에 적는 것입니다 그리고 감사 일기도 앞으로 나에게 일어날 좋은 일들에 대한 감사를 쓰는 것입니다  

 

 

댓글